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 가능한곳 [여기]

 

많은분들이 직장인만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한다고 알고있는데 무직자도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직장인에 비해서 한도가 매우 작습니다.

무직 마이너스통장 대출

그럼 어떤 상품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정식 명칭은 한도대출이지만 대부분 편의성을 따져서 마이너스통장이라고 부르고 줄임말로 마통이라고도 부릅니다. 많은분들이 아시는대로 돈을 쓴 만큼 통장에 마이너스(-)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마통은 미리 은행이 계좌에 얼마까지 빌려줄 수 있다고 약정을 걸고 한도를 설정해주면 약정한 금액까지 마이너스로 나가는 대출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아무에게나 만들어주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소액으로 비상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주부,무직자도 이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통장식으로 상환이 쉽게 가능하고 연체는 한도 이상의 마이너스 금액이 생겨야 연체로 간주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마통 방식이 유리한 경우는 대출 이후 빠른 시일 내에 갚을 수 있을 때입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곳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3분만에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고 하여 ‘컵라면 대출’이라고도 불리는 상품입니다. 무직자라도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연 3% 내외의 저금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의 경우, 한도는 300만원 이하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마이너스통장 형태의 소액 대출이 주를 이룹니다. 1금융권에서도 직장여부에 관계 없이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가능한 것이 비상금대출입니다. 최저 연 3.16%의 저렴한 금리를 자랑하고 모두 비대면 절차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만기 전 연장신청이 가능하고 이후 심사에 따라 연장이 가능합니다. 한도나 금리는 개인에 따라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사이다뱅크에서 운영하는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만 20세 이상의 나이만 되면 간단한 절차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6.9~15.5%까지 나오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입니다.

핀크 비상금 대출

핀크 비상금 대출은 일명 ‘번개대출’이라 불리는 상품으로 무직자는 물론, 신용등급 8등급인 저신용자도 대출 승인이 잘 떨어지는 곳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8%이며, 대출한도는 100만원까지입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 받을 수 있는 ‘또잇’이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3.36%이며, 대출한도는 300만원까지 나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수협과 연계된 상품입니다.

썸뱅크 비상금 대출

썸뱅크 비상금 대출은 3개월 간의 공과금 이체 실적만 있으면(썸뱅크 이용 고객만 가능) 무직자도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공과금이 아니더라도 본인 명의의 핸드폰요금, 신용카드대금 등을 연체 없이 완납했다면 자격 조건에 들어갑니다. 그러니 조건이 매우 쉬운편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5.52%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마무리

20,30대분들이 300만원 소액대출이라고 해서 아주 쉽게 생각하는데, 이 역시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등급 하락에 큰 원인이 되며, 향후 금융거래에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상환 계획을 잘 세우고 현명하게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 가능한곳 포스팅 마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금융권 캐피탈,저축은행 소액대출 이자 저렴한곳

무소득자 증빙없이 300만원 대출

비대면 모바일 온라인 24시 바로대출 쉬운곳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주말 대출 가능한곳 받을수 있는곳